[윈도우 설정 → 장치 → 블루투스 및 기타 장치] 설정에 블루투스 활성화 버튼이 있었다가 갑자기 사라진 경우라면 ①블루투스 문제 해결사, ②블루투스 드라이버 재설치 등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 


  블루투스 활성화 버튼 없었던 경우
컴퓨터(PC)에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경우에는 블루투스 동글(수신기)를 [구매 → 연결]해야만 Bluetooth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. 



윈도우10 - 블루투스 버튼 사라짐 문제 해결 방법

블루투스 기능이 없거나 블루투스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Bluetooth 활성화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. 





[시작 → 윈도우 설정 → 업데이트 및 보안]으로 이동합니다.




[문제해결 → 추가 문제 해결사]를 클릭합니다. 




[추가 문제 해결사] 설정 목록이 표시되면 [다름 문제 검색 및 해결 → Bluetooth → 문제 해결사]를 클릭합니다. 




[문제 해결사] 창이 열리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기능에 문제가 있는 점검을 시작합니다. 




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[블루투스 드라이버 재설치블루투스 업데이트] 등이 자동으로 진행되고,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[문제 해결을 완료했습니다.] 문구가 표시됩니다. 




문제 해결 후 [윈도우 설정 → 장치 → 블루투스 및 기타 장치] 설정으로 들어가면 블루투스 활성화 버튼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