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품 구매 신청서 양식은 회사나 부서에서 장기간 사용하는 물품(가구, 컴퓨터, 사무 기기 등 비품)을 구매하기 위해 관리 부서나 회계 부서에 요청하고 승인을 받기 위해 사용하는 문서입니다. 이 신청서는 주로 신규 직원 배치, 노후 비품 교체, 사무실 확장 등 자산으로 등록되어야 할 고정 비품의 구매가 필요할 때 구매의 필요성, 규격, 예산 등을 명확히 하여 작성 및 사용됩니다. 




문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?

비품 구매 신청서를 작성할 때는 구매하고자 하는 비품의 품명, 규격, 희망 가격, 요청 수량을 상세하고 정확하게 기재하고, 구매 사유 및 사용 목적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타당성을 확보해야 합니다. 또한, 예산 범위 내에서 신청되었는지 확인하고, 최종 구매 결정 전에는 반드시 부서장 및 최종 결재권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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