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객상담일지 양식은 고객과의 상담 내용, 응대 결과, 해결 경과 및 고객 만족도 등을 체계적으로 기록하기 위해 사용하는 문서입니다. 이 일지는 주로 고객 서비스 센터, 영업 부서, 민원 처리 부서 등에서 고객의 문의, 불만, 요청 사항이 발생하여 응대가 이루어질 때마다 작성 및 사용됩니다. 




문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?

고객상담일지를 작성할 때는 상담 일시, 고객 정보, 문의/불만 내용을 육하원칙에 따라 정확하게 기록하고, 상담원의 조치 내용 및 최종 결과를 구체적으로 명시해야 합니다. 특히, 고객과의 약속이나 중요한 합의 사항은 명확하게 강조하여 기록하고, 미해결 건에 대해서는 후속 조치 예정일을 기재하여 누락 없이 처리되도록 관리해야 합니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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