직원(근로자) 근무평가표 양식은 일정 기간(반기, 연간 등) 동안 직원의 직무 수행 능력, 업무 성과, 근무 태도 등을 정해진 평가 기준에 따라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기록하는 문서입니다. 이 평가지(양식)는 주로 인사고과, 연봉 협상, 승진 심사, 배치 전환 등 인사 결정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, 직원의 성과를 측정하고 피드백을 제공해야 할 때 작성 및 사용됩니다.
문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?
근무평가표를 작성할 때는 주관적인 감정이나 편견을 배제하고, 구체적인 증거(KPI 달성률, 프로젝트 기여도 등)에 근거하여 객관적으로 평가해야 하며, 피평가자가 평가 내용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납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 또한, 평가자는 평가 결과에 대한 피드백 면담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, 직무 역량 개발 계획(PDP) 등 후속 조치 내용을 명확히 기록하여 평가의 실질적인 효과를 높여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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