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용직 출근부 양식은 건설 현장, 물류 창고, 또는 단기 행사 등에서 일당을 받고 일하는 근로자(일용직)의 매일의 출근, 퇴근, 근무 시간, 그리고 지급된 일당 등을 체계적으로 기록 및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문서입니다. 이 출근부는 주로 일용직 근로자의 근로관계 발생 및 종료가 매일 반복되어 임금 지급의 정확한 근거와 4대 보험 가입 및 신고 자료를 확보해야 할 때 작성 및 사용됩니다.




문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?

일용직 출근부를 작성할 때는 근로자 본인의 서명을 통해 기록된 출퇴근 시간 및 근무 시간을 매일 확인받아야 하며, 실제 근로 시간(휴게 시간 제외)을 정확히 기록하여 임금 체불 및 분쟁을 예방해야 합니다. 또한, 일용직 근로자의 월 8일 이상 근로 여부는 고용보험 가입 및 실업급여 수급 자격에 영향을 미치므로, 출퇴근 기록을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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