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인별 근로자명부 양식은 사업주가 고용하고 있는 모든 근로자에 대해 성명, 생년월일, 입사일, 종사하는 업무(직무), 고용 및 해고 연월일 등 「근로기준법」에서 정한 핵심 인적 사항 및 근로 관계 이력을 기록하여 관리하는 법정 서식입니다. 이 명부는 상시 근로자 수에 관계없이 모든 사업장에서 근로자의 채용 시점부터 퇴직 후 3년까지 법적으로 반드시 작성하고 보존해야 할 때 작성 및 사용됩니다. 




문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?

근로자명부를 작성할 때는 근로자의 성명, 생년월일, 채용일, 담당 업무 등 법정 기재 사항을 누락 없이 정확하게 기록해야 하며, 근로자가 퇴직하거나 전직하는 등 변동 사항 발생 시 즉시 갱신하여 최신 정보를 유지해야 합니다. 또한, 이 명부는 「근로기준법」에 따라 근로자가 퇴직한 날로부터 3년간 의무적으로 보존해야 하므로,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.




개인별 근로자명부 양식 다운로드





더 많은 문서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?

더 많은 문서는 우측 사이드바 [자료실 → 문서양식] 또는 아래 링크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필요한 문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