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는 배송지연, 제품하자 등으로 환불, 교환을 요청했음에도 주문취소(환불), 교환 등 적절한 응대를 받지 못했다면 [1:1 문의하기]를 통해서 신고해야 합니다. 물론 판매자를 신고한다 해도 즉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네이버측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판매자 문제가 확인된 경우에는 환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 




네이버 스마트스토어 - 판매자 신고하는 방법

①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제품 상세페이지에 접속합니다. → ②페이지 하단으로 이동한 후 [고객센터의 1:1 바로가기]를 클릭합니다. 





[고객센터] 페이지로 이동하면 왼쪽 사이드 메뉴 중 [신고하기]를 클릭합니다.




①[신고하기] 메뉴로 이동하면 [3. 고객센터에 문의] 항목을 찾습니다. → ②상담분류는 분쟁조정신고를 선택하고 상담유형은 피해내용을 선택합니다. → ③[제목+내용]에 [적절한 응대를 받지 못한 내용]을 입력하고 접수하면 [네이버측]에서 확인하고 회신해줍니다. 


[판매자 신고 후기]

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우산을 구매당일 배송알림 문자를 받음 → 주문 3일 후 판매자측으로부터 우산 재고가 없어 물건을 수령하기 까지 10일 정도 걸린다는 내용을 문자로 받음 → 물건수령까지 기간이 길어 취소요청

판매자가 OK했지만 취소가 이루어지지 않음 → 약 3일 동안 네이버톡톡, 판매처 고객센터 등으로 연락을 취해 여러 차례 취소를 요구했지만 핑계만 나열하면서 회피함

네이버 1:1 문의하기를 통해서 분쟁조정신고 → 신청당일 네이버측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판매자에게 환불요청 → 분쟁조정신고당일 밤 9시 판매자의 사과+환불완료